고객지원

성명   
이메일
제목   
설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마케팅 칼럼

제목 [오한마프로젝트_005화] 튀어야 산다? 산다.
작성자 makeitreal
작성일자 2018-07-25
조회수 34
오한마 : 오늘의 한줄 마케팅

[오한마프로젝트_005화] 튀어야 산다? 산다.

: “난 할로윈에 평범하게 입어. 평범하지 않은 사람들 사이에선 평범해야 평범하지 않으니까.” 혹시 이 노래 가사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 노래 가사는 힙합가수 해쉬스완의 ‘알렉산더처럼왕’ 이라는 노래에 나오는 가사입니다. 할로윈데이에는 누구나 특이하게 입으니까 오히려 평범하게 입는 것이 더 특별해보인다는 해쉬스완의 위트있는 가사내용이죠.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객은 필요한 욕구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안을 찾아봅니다. 그리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역시 무수히도 많고요. 이와 같은 상황에서 우리는 일단 튀어야 합니다. 먼저 고객에게 주목을 받아야 하는 거죠. 최근 백화점에 가보면 겨울 롱패딩을 미리 판매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즌 마케팅이라고도 하는데요, 여름옷 사이에서 겨울옷을 넣음으로써 완전히 주목을 받게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시장에서 튀도록 하려면, 현재 시장상황이나 트렌드를 읽어서 완전히 그 반대로 하면 됩니다. ‘청개구리 전략’이라고 이름을 지어볼게요. 청개구리 전략,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오한마프로젝트 #튀어야산다 #청개구리전략








다운로드수 0
추천수 11
첨부파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자 조회수
81 [오한마프로젝트 #17] 구매는 경험이다. makeitreal 2018-08-14 11
80 [오한마프로젝트 #16] 내 살 깎아, 시장먹어? 카니발리제이션 makeitreal 2018-08-14 13
79 [오한마프로젝트 #15] 선택할 수 없어.. 누가 좀 도와줘요~~ 큐레이션과 구독서비스 makeitreal 2018-08-14 12
78 [오한마프로젝트_014화] 꼼짝마! 널 묶어 두겠어~ 락인전략과 구독시스템 makeitreal 2018-08-07 18
77 [오한마프로젝트_013화] 디폴트의 위력(偉力)? 사람들에게는 위력(威力) makeitreal 2018-08-07 21
76 [오한마프로젝트_012화] 미디어 리스트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요? makeitreal 2018-08-07 15
75 [오한마프로젝트_011화] 킬러 제품/서비스를 만들고 집중하자. makeitreal 2018-08-07 7
74 [오한마프로젝트_010화] 때로는 팔지 않는 것이 파는 것이다. makeitreal 2018-07-31 27
73 [오한마프로젝트_009화] 사소하지만 강력한 힘, 바로 진정성 makeitreal 2018-07-30 33
72 [오한마프로젝트_008화] 구매전환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makeitreal 2018-07-30 28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