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성명   
이메일
제목   
설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마케팅 칼럼

제목 [오한마프로젝트_006화] 내가 기대를 낮출게? 아니 기대 이상 할게!
작성자 makeitreal
작성일자 2018-07-25
조회수 27

오한마 : 오늘의 한줄 마케팅



[오한마프로젝트_006화] 내가 기대를 낮출게? 아니 기대 이상 할게!



: 마케팅을 할 때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죠? 조용히 꾸준하게 고객에게 다가가는 방법이 있고요, 시끄럽게 동네방네 떠들면서 홍보하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좋습니다. 마케팅에는 정답은 없으니까요. 그런데도 마케팅을 함에 있어, 절대 해서는 안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고객의 ‘기대’에 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이나 홍보를 진행할 때, 진행했던 내용과 결과물이 다르면 어떻게 될까요? 고객은 기대합니다.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상상하죠. 그런데, 홍보내용과 결과물이 차이가 심하면 고객은 어떤 느낌을 받을까요? 심하다는 것은 물론 안 좋은 쪽을 말합니다. 언어 천재로 유명한 조승연 씨가 ‘플루언트’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외국 악센트가 있는 사람은 그 나라의 매너를 조금 어겨도 용서가 되지만 그 나라 언어의 발음을 마스터 한 사람은 그 언어를 사용하는 모든 문화적, 관용적 태도까지 마스터 했을 것으로 보고 만약 사소한 문화적 행동이나 매너라도 어기면 무례하거나 의도적으로 그랬을 것으로 여겨 적대감을 느끼게 된다.”고 말이죠. 다시 말해, 고객들의 기대치를 한껏 높여놓고 그 기대치를 충족지 못한다면, 애초에 기대하기 전보다도 못한 상황을 맞게 되는 겁니다. 또한, 진행했던 내용과 결과물의 차이가 심하면 이것은 사기인 거죠. 범죄입니다. 해서도 안 되고 있어서도 안 되는 일입니다. 정확한 사실에 근거하여 양심적으로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오한마프로젝트 #6화 #내가기대를낮출게 #기대이상할게 #기대







다운로드수 0
추천수 5
첨부파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자 조회수
81 [오한마프로젝트 #17] 구매는 경험이다. makeitreal 2018-08-14 11
80 [오한마프로젝트 #16] 내 살 깎아, 시장먹어? 카니발리제이션 makeitreal 2018-08-14 13
79 [오한마프로젝트 #15] 선택할 수 없어.. 누가 좀 도와줘요~~ 큐레이션과 구독서비스 makeitreal 2018-08-14 12
78 [오한마프로젝트_014화] 꼼짝마! 널 묶어 두겠어~ 락인전략과 구독시스템 makeitreal 2018-08-07 18
77 [오한마프로젝트_013화] 디폴트의 위력(偉力)? 사람들에게는 위력(威力) makeitreal 2018-08-07 21
76 [오한마프로젝트_012화] 미디어 리스트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요? makeitreal 2018-08-07 15
75 [오한마프로젝트_011화] 킬러 제품/서비스를 만들고 집중하자. makeitreal 2018-08-07 7
74 [오한마프로젝트_010화] 때로는 팔지 않는 것이 파는 것이다. makeitreal 2018-07-31 27
73 [오한마프로젝트_009화] 사소하지만 강력한 힘, 바로 진정성 makeitreal 2018-07-30 33
72 [오한마프로젝트_008화] 구매전환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makeitreal 2018-07-30 28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