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성명   
이메일
제목   
설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마케팅 칼럼

제목 [오한마프로젝트_007화] 고객은 게으름뱅이다? 우리가 부지런하자.
작성자 makeitreal
작성일자 2018-07-27
조회수 83

오한마 : 오늘의 한줄 마케팅



[오한마프로젝트_007화] 고객은 게으름뱅이다? 우리가 부지런하자.



: 고객은 게으름뱅이입니다. 부지런하지 않죠. 무슨 말일까요? 예를 들어 우리 쇼핑몰이 네이버 검색영역 중 10페이지 뒤에 검색이 된다고 가정해봅시다. 아무리 꼼꼼한 고객이라도 네이버에서 10페이지나 탐색해서 구매하지는 않겠죠? 다시 말해, 고객이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에 접근하기 쉬워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고객이 필요할 때 눈에 보여야 하는 거죠.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많은 사람이 상위노출에 안달하는 이유죠.









그리고 고객이 귀찮다고 생각하거나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최대한 제거해 주세요. 예를 들어 최근 웬만한 쇼핑몰에는 ‘네이버페이’라는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업주로서는 수수료도 발생하고 설치하기도 귀찮은 네이버페이 시스템을 왜 많은 곳에서 활용할까요? 그것은 바로 고객의 구매 편의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제품에 대한 탐색을 끝내고 최종적으로 구매를 하는 단계에서 결제시스템이 오류가 나거나 심지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등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기분도 상하고 불편한 구매 경험으로 인해 타 사이트로 이탈하게 될 것입니다. 고객은 게으르지만 우리는 부지런해야 하는 이유죠.



#오한마프로젝트 #7화 #고객은게으름뱅이 #우리가부지런하자 #네이버페이 #구매편의성

다운로드수 0
추천수 21
첨부파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자 조회수
공지 [공지사항] 황정순마케팅연구소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makeitreal 2018-09-06 94
81 [오한마프로젝트 #17] 구매는 경험이다. makeitreal 2018-08-14 121
80 [오한마프로젝트 #16] 내 살 깎아, 시장먹어? 카니발리제이션 makeitreal 2018-08-14 120
79 [오한마프로젝트 #15] 선택할 수 없어.. 누가 좀 도와줘요~~ 큐레이션과 구독서비스 makeitreal 2018-08-14 71
78 [오한마프로젝트_014화] 꼼짝마! 널 묶어 두겠어~ 락인전략과 구독시스템 makeitreal 2018-08-07 112
77 [오한마프로젝트_013화] 디폴트의 위력(偉力)? 사람들에게는 위력(威力) makeitreal 2018-08-07 133
76 [오한마프로젝트_012화] 미디어 리스트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요? makeitreal 2018-08-07 88
75 [오한마프로젝트_011화] 킬러 제품/서비스를 만들고 집중하자. makeitreal 2018-08-07 64
74 [오한마프로젝트_010화] 때로는 팔지 않는 것이 파는 것이다. makeitreal 2018-07-31 95
73 [오한마프로젝트_009화] 사소하지만 강력한 힘, 바로 진정성 makeitreal 2018-07-30 101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