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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칼럼

제목 [오한마프로젝트_008화] 구매전환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작성자 makeitreal
작성일자 2018-07-30
조회수 100

오한마 : 오늘의 한줄 마케팅

[오한마프로젝트_008화] 구매전환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구매전환 시나리오가 무엇일까요? 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데 개념이 잘 떠오르지 않으시나요? 구매전환 시나리오는 쉽게 말해, 고객이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일련의 예상 경로, 동선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구매전환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구매전환 시나리오를 작성해보는 것은 고객의 행동을 예상하고 그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에 의의를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탈모방지용 샴푸를 판매한다고 가정해 보죠. 메인타겟은 당연히 탈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되겠죠. 이제 그 고객의 일상생활 속으로 함께 들어가 봅니다. 평소 탈모가 고민인 K 씨는 비슷한 고민을 하고있는 커뮤니티에 가입합니다. 그리고 탈모에 좋은 약이나 음식 등 관련 정보를 탐색하죠. 커뮤니티에서 어느 한 회사의 탈모방지용 샴푸를 쓰고 효과를 봤다는 후기 글도 보게 됩니다.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난 샴푸에 대해 네이버나 유튜브를 통하여 정보를 꼼꼼히 탐색합니다. 이미 과거에 비싼 가격의 유사 탈모방지용 샴푸를 여러 차례 사용해 보았지만, 효과를 못 본 경험이 있기 때문이죠. K 씨는 사람들의 후기를 통해 점점 이 제품을 사야 되겠다는 생각이 확신으로 바뀌어 갑니다. 그리고 마침내 판매 쇼핑몰로 이동하여 후기를 한 번 더 확인한 후, 네이버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해 구매하게 됩니다. 자 여기까지 간단하지만, 고객의 구매전환시나리오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앞서 작성했던 고객의 시나리오에 맞추어 마케팅을 진행하면 됩니다. 한편의 고객 구매전환 시나리오를 통해서 우리가 취해야 할 마케팅, 홍보, 매체, 콘텐츠, 쇼핑몰 전략 등이 명확해지는 거죠. 고객의 관점에서 구매전환 시나리오 한번 작성해 보세요. 분명 효과가 있을 겁니다.

#오한마프로젝트 #8화 #구매전환시나리오 #고객의동선을파악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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