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성명   
이메일
제목   
설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마케팅 이야기

제목 업의 본질을 정리하기 위한, 5가지 질문
작성자 makeitreal
작성일자 2017-07-10
조회수 86

업의 본질을 정리하기 위한, 5가지 질문

 

1. 상품 (팔려고 하는 상품의 특징은 무엇인가?)

[질문1] 당신의 상품은 정확히 어떤 상품인가? 20초 안에 특징 2가지를 지감적으로 알 수 있도록 설명한다면?


2. 고객 (이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는 누구인가?)

[질문2] 20초 동안 이 상품을 설명했을 뿐인데 “제발 저에게 그 상품을 팔아주세요”라고 간절히 부탁하는 소비자는 누구일까?

[대답 예시1] 건강지향 - 본인용

[대답 예시2] 안전지향 - 자녀용

[대답 예시3] 선물용

[대답 예시4] 프로용 식재료


3. 자사 (상품을 만든 회사는 믿을 만한가?)

[질문3] 비슷비슷한 회사가 많은데 기존 고객은 왜 우리 회사를 선택했는가?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다른 회사도 많은데 왜 기존 고객은 우리 회사에서 파는 상품을 사기로 했는가?

[신뢰받는 관계형성을 위한 사실]

 - 후기 (고객의 목소리)

 - 사장, 사원의 얼굴 사진

 - 회사 이력

 - 거래처 리스트

 - 유명한 사람의 사진

 - 매스컴에 실린 기사

 - TV광고, 신문광고

 - 연구 논문

 - 수상 이력

 - 직함, 학력

 - 사회공헌을 위한 노력


4. 공감 (고객의 공감을 얻고 있나?)

[질문4] 고객은 어떤 상황에서 크게 소리를 정도로 분노할까? 어떤 일에 밤에 잠도 못 잘 만큼 고민하고 불안을 느낄까? 어떤 일에 참지 못할 정도의 욕구가 생길까? 그 ‘분노, 고민, 불안, 욕구’등 고객이 느끼는 상황을 ‘오감’을 이용해 묘사한다면?


5. 증거 (고객을 안심시킬 수 있는 증거는 무엇인가?)

[질문5] 왜 이상품은 고객의 고민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가? 이 대답을 들으면 고객은 어떤 의심을 하게 될까? 고객이 의심을 떨쳐버릴 수 있는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증거는 무엇인가?


- 간다 마사노리 (돈이 되는 말의 법칙 中)

다운로드수 0
추천수 25
첨부파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자 조회수
공지 [공유] 2016년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makeitreal 2017-08-21 86
52 알아두면 쓸데있는 마케팅 용어사전 (시장관련 용어) makeitreal 2017-08-31 29
51 최적의 가격 결정을 위한 30가지 질문 makeitreal 2017-08-30 58
50 <마케팅의 기본원리>가 숨겨져 있는 김미경 쌤의 특강 makeitreal 2017-08-29 34
49 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법칙 makeitreal 2017-08-29 23
48 존 케이플즈의 <헤드라인을 쓰는 29가지> 공식 makeitreal 2017-08-22 41
47 [무료]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makeitreal 2017-08-02 219
46 커뮤니티 사이트 순위 및 성향 makeitreal 2017-07-31 63
45 콘텐츠 마케팅 주기율표 - 성공을 위한 7단계 makeitreal 2017-07-26 62
44 마케팅 깔때기 -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기위한 기본원리 makeitreal 2017-07-21 67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