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성명   
이메일
제목   
설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마케팅 칼럼

제목 [오한마프로젝트_013화] 디폴트의 위력(偉力)? 사람들에게는 위력(威力)
작성자 makeitreal
작성일자 2018-08-07
조회수 117

오한마 : 오늘의 한줄 마케팅

[오한마프로젝트_013화] 디폴트의 위력(偉力)? 사람들에게는 위력(威力)

: 어제 오랜만에 오리콤에서 광고 일을 하는 지인을 만나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었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둘 다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한 가지 큰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그게 무엇이었을까요? 궁금하시죠? ^^

차이점은 바로 서비스 이용가격에 있었습니다. 지인은 월 7,900원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반면에 저는 월 $9.89의 금액으로 이용하고 있었던 거죠. 단순 계산해도 한 달에 2,000원 이상이 비용을 지인보다 더 지불하고 있었습니다. 왜 이런 차이가 생겼을까요? 원인은 디폴트 값에 있었습니다. PC를 이용, 웹상에서 구독 결제를 하게 되면 월 7,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바로 결제할 경우 월 $9.89로 결제하도록 기본 세팅이 되어 있는 거죠. 아마도 애플 앱스토어 플랫폼 이용 수수료 때문에 가격이 더 높게 책정된 것 같은데요, 이러한 사실을 알고 나니 황당하면서도 짜증이 나더라고요. 이용하는 서비스는 같은데 말이죠. 그런데 한편으로는 구독을 취소하고 다시 웹사이트에서 재구독을 하는 과정이 귀찮게도 느껴집니다.





이처럼 초기 디폴트 값을 어떻게 세팅하느냐에 따라 얻게 되는 수익은 달라집니다. 사람은 본인의 선택이나 행동을 잘 바꾸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심각할 정도로 차이가 크지 않다면 대부분은 기존의 디폴트 상태로 이용하게 됩니다. 저는 바꾸러 가야겠네요. 오늘의 한줄 마케팅, 디폴트 값에 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오한마프로젝트 #13화 #디폴트의위력 #유튜브프리미엄 #저는바꾸겠습니다

다운로드수 0
추천수 24
첨부파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자 조회수
공지 [공지사항] 황정순마케팅연구소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makeitreal 2018-09-06 85
81 [오한마프로젝트 #17] 구매는 경험이다. makeitreal 2018-08-14 106
80 [오한마프로젝트 #16] 내 살 깎아, 시장먹어? 카니발리제이션 makeitreal 2018-08-14 106
79 [오한마프로젝트 #15] 선택할 수 없어.. 누가 좀 도와줘요~~ 큐레이션과 구독서비스 makeitreal 2018-08-14 63
78 [오한마프로젝트_014화] 꼼짝마! 널 묶어 두겠어~ 락인전략과 구독시스템 makeitreal 2018-08-07 102
77 [오한마프로젝트_013화] 디폴트의 위력(偉力)? 사람들에게는 위력(威力) makeitreal 2018-08-07 116
76 [오한마프로젝트_012화] 미디어 리스트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요? makeitreal 2018-08-07 84
75 [오한마프로젝트_011화] 킬러 제품/서비스를 만들고 집중하자. makeitreal 2018-08-07 61
74 [오한마프로젝트_010화] 때로는 팔지 않는 것이 파는 것이다. makeitreal 2018-07-31 88
73 [오한마프로젝트_009화] 사소하지만 강력한 힘, 바로 진정성 makeitreal 2018-07-30 98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