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성명   
이메일
제목   
설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마케팅 칼럼

제목 [오한마프로젝트 #17] 구매는 경험이다.
작성자 makeitreal
작성일자 2018-08-14
조회수 121

오한마 : 오늘의 한줄 마케팅



[오한마프로젝트 #17] 구매는 경험이다.



: 20대 중반에 호주에서 1년 정도 생활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즐겨 마셨던 술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VB (Victoria bitter, 빅토리아 비터)라는 맥주입니다. 이 맥주를 볼 때마다 저는 호주에서 있었던 즐거운 기억들이 떠오르는데요. 낯선 곳의 오묘한 설렘, 뻥 뚫린 하늘과 시원한 바람, 특유의 오래된 건물과 여유로운 분위기, 차이나타운의 시끌벅적함 등 맥주 하나에 다양한 추억들이 담겨 있습니다. 상면 발효니 하면 발효니 하는 등의 제품 자체의 맛과 기호로 맥주를 선택하는 예도 있지만 이처럼 개인화된 기억과 경험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선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구매는 경험입니다. 다시 말해,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상상하는 순간부터 고객 경험이 시작됩니다. "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게 되면 나에게 어떠한 경험을 줄까?", "어떤 즐거움과 기쁨을 줄까?" 하고 상상하는 거죠. 그리고 제품을 받아보고 사용하는 모든 순간을 통해 고객 경험이 축적됩니다.  



우리는 고객 경험을 관리해야 합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상상하는 순간부터 구매 후기를 찾아보고 구매를 위해 움직이는 경로를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사용하는 동안의 불편함과 어려움, 문제점 등 고객 경험 전반의 모든 것을 살펴보고 관리해야 합니다. 세상에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는 없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들을 하나씩 개선해 나갈 때,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의 완성도는 높아집니다.



#오한마프로젝트 #17화 #구매는경험이다 #고객경험 #VB #빅토리아비터


다운로드수 0
추천수 27
첨부파일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자 조회수
공지 [공지사항] 황정순마케팅연구소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makeitreal 2018-09-06 92
81 [오한마프로젝트 #17] 구매는 경험이다. makeitreal 2018-08-14 120
80 [오한마프로젝트 #16] 내 살 깎아, 시장먹어? 카니발리제이션 makeitreal 2018-08-14 120
79 [오한마프로젝트 #15] 선택할 수 없어.. 누가 좀 도와줘요~~ 큐레이션과 구독서비스 makeitreal 2018-08-14 71
78 [오한마프로젝트_014화] 꼼짝마! 널 묶어 두겠어~ 락인전략과 구독시스템 makeitreal 2018-08-07 111
77 [오한마프로젝트_013화] 디폴트의 위력(偉力)? 사람들에게는 위력(威力) makeitreal 2018-08-07 132
76 [오한마프로젝트_012화] 미디어 리스트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요? makeitreal 2018-08-07 87
75 [오한마프로젝트_011화] 킬러 제품/서비스를 만들고 집중하자. makeitreal 2018-08-07 63
74 [오한마프로젝트_010화] 때로는 팔지 않는 것이 파는 것이다. makeitreal 2018-07-31 94
73 [오한마프로젝트_009화] 사소하지만 강력한 힘, 바로 진정성 makeitreal 2018-07-30 100
  1   2   3   4   5   6   7   8   9